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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정민강사]
    건강한 사회 관계의 시작, 조직 감정커뮤니케이션
    조직원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될 때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가 높습니다. 이는 심리적 불안과 신체적 이상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으며 업무효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감정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감정에 초점을 맞춘 감정코칭 양방향 소통 대화법을 안내합니다.
    조직 내에서 크고 작은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일과 인간관계를 놓고 보았을 때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더 크다는 조사 연구 결과가 있다.

    많은 경우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스트레스도 쌓이게 되면 독이 되고 이는 신체의 여러 중요 기관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 이는 업무효율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원인이다.

    조직원이 심리적으로 안정될 때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조직원이 심리적으로 안정되어 자신이 선택한 일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행복하게 오래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을 잘 조율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또한 갈등을 관리하고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감정에 초점을 맞춘 감정코칭 대화법을 소개한다. 이는 양방향 소통 대화법이다.

    조직감정커뮤니케이션에서는
    1.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편안하게 조율하는 쉽고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한다. 심리적으로 안정을 느껴 업무에서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2. 과학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된 스트레스 관리방법을 안내한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3. 양방향 소통대화법인 감정코칭 소통 대화법을 안내한다. 대화속에 들어있는 독을 빼고 감정에 초점을 맞춰 마음이 열리는 소통대화법이다.

    ■ 강사약력
    EH마음이음연구소 소장
    감정코칭 전문강사
    광운대 코칭심리학 석사
    (사)감정코칭협회 강사멘토
    HD 행복연구소 심사위원/운영위원

    ■ 주요강의분야 (소통/커뮤니케이션)
    조직 감정커뮤니케이션
    감정조절과 과학적 스트레스 관리
    정서적 조율과 감정적 소통
    갈등관리와 감정코칭
    소통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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